홈 > 동문동정 > 동문동정
서동석 회장님 동정입니다.
입력시각 : 15-12-01 11:26
 
“노익장 과시 통한 최고 대회로 성장할 것”
제1회 어르신건강대제전 ‘대성황’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주)군산뉴스·군산시민체육회 주최·주관


제1회 어르신건강대제전이 ‘대성황’을 이뤘다.
제1회 어르신건강대제전이 화려하게 개최돼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새장을 열었다.
군산시민체육회·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와 (주)군산뉴스 등이 주관· 주최하는 제1회 어르신건강대제전은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월명체육관과 수송체육공원 등에서 지역 어르신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또 군산시와 군산시의회 등이 공동 후원해 성공적인 대회가 되는데 일조했다.
이날 진희완 군산시의장과 본사 서동석 대표이사· 문승우 회장, 황긍택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장, 양용호 도의원, 고은영(김관영 국회의원)보좌관, 박종서 새정치연합 도당 고문, 김창환 시 복지지원과장, 오길환 시체육진흥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 소개 및 격려사, 대회선언, 선수선서(서길준·고덕자), 본 경기, 시상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황긍택 군산시지회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노인들의 건강이 국가발전의 원동력인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사회를 선도하는 주역으로서 즐거운 행사가 될 것을 굳게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날 축사에 나선 진희완 시의장은“이번 대회가 첫 대회이지만 나날이 발전해 어르신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면서 “대회를 통해 즐겁고 활기찬 행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강조했다.

제1회 어르신건강대제전 개막식에서 서동석 본사 대표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본사 서동석 대표이사는 “이 자리에 참석하신 노인분들은 첫 대회의 역사적인 주인공”이라 들고 “이번 대회를 위해 노력해주신 문동신 시장과 진희완 의장님께 감사드린다.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어르신들의 최고의 대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양용호 도의원은 “어르신대제전을 통해 노인여러분의 건강증진의 장이 되길 고대한다”며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지수를 높여 평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는 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건강대제전의 주요 종목은 파크골프와 한궁, 투호, 고리걸기, 제기차기, 바둑, 장기 등이다. 대회가 읍면동별 대항전 형태로 열리면서 열띤 응원전과 고장의 명예를 건 경연을 펼쳤다.
한편 (주)군산뉴스와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는 이번 행사에 앞서 관련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발전적인 행사가 되도록 적극 협력키로 다짐한 바 있다.


정영욱 기자 (gsnews200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