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총동창회장 서동석입니다.

‘89년 총동창회 창립이후 모교와 동창회 발전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선,후배 동창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짧지않은 기간동안 우리 동문들이 사회 각계의 중추적 역할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만 동창간의 결속은 미비한 아쉬움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임 기간동안 모교의 발전과 동창회 기틀을 다져주신 전임 회장단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 소중한 시점에 회장의 중책을 맡게되어 참으로 어깨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동창회는 모교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호원인의 친목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적을 원활히 달성하기 위하여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한 사회활동을 하고있는 호원인들께서 동창회에서 하고자 하는 계획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동창회는 임원들만의 모임이 아니라 전 동문 여러분이 참여하고 관심을 가질때 비로소 활성화 될것입니다.

저는 재임기간중 전국 각지에 흩어진 동창찾기 운동과 지역별, 기수별, 학과별, 직장별로 운영되는 동문회의 조직과 구성원의 총동창회와 연계하여, 재학생의 장학금 수여대상을 확대하는 등 명실공히 호원가족을 위한 총동창회가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이제 새로운 각오로 모교와 우리 총동창회를 보다 더 성숙한 단계로 끌어 올려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모하는 초고속 정보화 사회에서 다소 늦은감은 있지만 이 공간을 통하여 모교의 은사님과 동창들을 만나고 정다운 사연 나눌수있는 한마당이 되었으면 하는것이 본인의 마음 입니다.

끝으로 우리모두 힘을 모아 총동창회를 더욱 발전시켜 모교와 사회발전에 공헌하여 호원인의 위상을 드높임으로서 모든 동문이 호원대학교를 졸업하였다는 긍지를 갖도록 다함께 노력합시다.

감사합니다.